부산평생교육원, 「비전공자 ICT 인력 양성 교육」 사업 선정 > 보도 소식

본문 바로가기

부산평생교육원, 「비전공자 ICT 인력 양성 교육」 사업 선정 > 보도 소식

주식회사 한국융합기술개발원

부산테크노파크 실증사업, 드론리프트 특허

보도 소식


부산평생교육원, 「비전공자 ICT 인력 양성 교육」 사업 선정

작성일 : 2022-06-16 15:39

페이지 정보

작성자 한국융합기술개발원 조회 735회 댓글 0건

본문

제목 부산평생교육원, 「비전공자 ICT 인력 양성 교육」 사업 선정
글내용 부산평생교육원(대표:남문원)이 비전공자 ICT 인력 양성 교육 사업에 선정되었다. &nb…






부산평생교육원(대표:남문원)이 비전공자 ICT 인력 양성 교육 사업에 선정되었다.
 이 사업은 ICT 비전공 대학생을 위한 교육으로, 누구나 가능한 인공지능의 개요 및 코딩을 구글 및 IBM학습 툴을 활용하여 익힘으로 인공지능을 구현하며, 비전공자의 4차 산업시대의 융합인재 교육을 위한 초석을 마련해준다.

 비전공자를 위해 체험처럼 배우고 익히는 인공지능 등의 커리큘럼을 도입하였다. 수학 공식을 외우듯 암기하는 것이 아니라, 자기 자신의 손으로 직접 눈에 보이는 결과를 만들 수 있게 될 것이다.
 또한 혼자서 하는 코딩이 아니라, 동료들과 완주하며 누구나 끝까지 완강 할 수 있도록 도모할 예정이다. 이에 참여하는 강사들은 강사가 아닌 멘토의 역할을 맡으며, 코딩을 하면서 에러를 찾고, 코드가 돌아가는 원리를 짚어주는 등 도움을 준다.

 이는 디지털 기반의 교육 진행으로 개별성과 다양성을 갖춘 미래지향적 학습으로, 디지털 기반의 삶을 학습하고 지속 가능한 미래에 대비한 기초 교육이 될 것이다.

모든 것이 디지털화 되고 있는 시대에, 비전공자의 디지털 취약에 따른 정보 격차를 해소함으로써 선한 영향력을 사회에 제공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유선상담 안내
  • 1661-8219
    운영시간
    월 - 금 9:00 - 18:00